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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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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자조금이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04년 축산업계 최초로 자조금 사업을 시작했다. 우리나라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 촉진과 홍보, 수급 조절 및 품질 관리 강화를 위해 설립 이후 15여 년간 다양한 사업은 물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2004년부터 도축장에서 등급판정을 받은 돼지 1두당 400원의 거출금을 받아 조성되었으며, 2020년 현재는 1두당 1,100원을 거출해 한돈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한돈 소비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 소비홍보 및 소비촉진 사업, 유통구조 개선,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생산자 교육 및 정보제공, 안전한 한돈 생산 계도, 미래 인력 양성 및 기술 개발, 국내외 시장조사 및 시장개발, 한돈산업 전반에 대한 조사 연구 등 지속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을 위해 주요 사업에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한돈자조금이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04년 축산업계 최초로 자조금 사업을 시작했다. 우리나라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 촉진과 홍보, 수급 조절 및 품질 관리 강화를 위해 설립 이후 15여 년간 다양한 사업은 물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2004년부터 도축장에서 등급판정을 받은 돼지 1두당 400원의 거출금을 받아 조성되었으며, 2020년 현재는 1두당 1,100원을 거출해 한돈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한돈 소비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 소비홍보 및 소비촉진 사업, 유통구조 개선,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생산자 교육 및 정보제공, 안전한 한돈 생산 계도, 미래 인력 양성 및 기술 개발, 국내외 시장조사 및 시장개발, 한돈산업 전반에 대한 조사 연구 등 지속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을 위해 주요 사업에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우리돼지 한돈
2009년 국산 돼지고기의 새로운 이름으로 ‘우리돼지 한돈’을 개발, FTA 등으로 수입 돈육이 밀려들어오는 상황에서도 국산 돼지고기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한돈’이란 명칭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한돈 BI
한돈자조금 CI
한돈인증점 BI
우리돼지 한돈
2009년 국산 돼지고기의 새로운 이름으로 ‘우리돼지 한돈’을 개발, FTA 등으로 수입 돈육이 밀려들어오는 상황에서도 국산 돼지고기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한돈’이란 명칭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
한돈 BI
한돈자조금 CI
한돈인증점 BI
한도니 캐릭터&슬로건
2015년 우리 땅에서 키워 건강하고 신선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우리돼지 한돈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소비촉진을 위해 ‘한도니’ 캐릭터를 개발했다. 또한 현 트렌드와 시즌성을 반영한 한도니 캐릭터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고객에게 지금보다 더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캐릭터
화목한도니
용감한도니
행복한도니
건강한도니
– 슬로건
한도니 캐릭터&슬로건
2015년 우리 땅에서 키워 건강하고 신선하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우리돼지 한돈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소비촉진을 위해 ‘한도니’ 캐릭터를 개발했다. 또한 현 트렌드와 시즌성을 반영한 한도니 캐릭터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고객에게 지금보다 더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캐릭터
화목한도니
용감한도니
행복한도니
건강한도니
– 슬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