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art-up Hall 창업관
인테이크 주식회사
인테이크 주식회사
회사소개
인테이크는 ‘EAT’과 ‘INTAKE’는 다르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일상을 최적화하는 간편기능식품을 만드는 식품회사입니다. ‘Simple. Enough’ 라는 슬로건이 반영된 간편식, 건강기능성식품, 특수목적식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대표 브랜드는 슈가로로, 밀스, 모닝죽, 닥터넛츠 등이 있습니다.
창업스토리
인테이크는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알고 ‘섭취’ 해야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섭취패턴과 성향을 분석하여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해왔습니다. 국내 최초의 견과류 권장량을 도입한 견과 브랜드 닥터넛츠 국내 최초의 아침대용식 간편죽인 ‘모닝죽’ 국내 최초의 대체식 시장을 창출한 ‘밀스’ 국내 및 중국, 동남아권 곤약젤리 1위 브랜드인 ‘슈가로로’ 인테이크는 지금도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접근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창업노하우
기존의 식품을 분해하고 비트는 작은 시도를 수없이 반복하면서, 이전보다 더 나은 가치를 주는 식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푸드해킹(Food Hacking)’이라고 부릅니다. 이 푸드해킹의 과정을 린 스타트업의 방식에 도입하여 고객기반의 신속한 식품개발 인프라를 구축해왔고, 인테이크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제품창출력이 뛰어난 식품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식품 시장을 창출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자사몰을 포함하여 국내 온라인 유통인프라와 함께 중화권 및 동남아 유통인프라를 집중 육성하여 차별화된 유통인프라를 보유하며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가지원정책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수출소비재 선도기업 육성사업, 농식품 기술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사업과 같은 R&D 국가지원정책을 통해 시장 내 근본적인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한 R&D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수출 인프라 육성에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설립연도
2013년
인력 현황
창업 당시 인력
4명
현재 인력
21명
향후 채용 계획
올해 2명 추가로 채용 예정